최종편집일시:2020.08.14 (금요일)  로그인 | 회원가입
주간날씨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생활/문화 교육 IT/과학 연예 칼럼 영문 매거진
 
전체보기
뉴스 홈 IT/과학  기사목록
 
로보라이즌 ‘핑퐁로봇’,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초청 전시
기사입력 2019-09-17 오전 8:15:00 | 최종수정 2019-09-17 08:15        
로보라이즌은 2019 광주디자인비엔날레에 자사의 ‘핑퐁로봇’이 기업관에 초청받아 전시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는 ‘휴머니티(HUMANITY)’라는 주제로 9월 7일부터 10월 31일까지 열리게 되며 핑퐁로봇은 4차 산업 특별 기업전 ‘사람, 사람들을 위한 기술’을 주제로 펼쳐진다.

핑퐁로봇은 단 한 종류의 모듈로 세상의 모든 로봇을 쉽게 만들 수 있는 혁신 로봇 플랫폼으로 기존의 일체형 로봇, 조립형 로봇 모듈형 로봇의 장점만을 모아 개발된 새로운 구조, 디자인, 기능, 확장성으로 로봇 시장에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핑퐁로봇은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움직임을 분석하여 동작의 가장 기본이 되는 요소를 찾아내어 Cube라는 모듈과 Cube끼리 연결해주는 다양한 종류의 Link를 이용하여 우리가 생각할 수 있는 대부분의 로봇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수십여 종류의 다양한 로봇 모델을 표준으로 제공하고 있고 향후에 수백 가지의 다양한 모델 출시가 예상된다. 어린이들은 장난감처럼 쉽게 사용 가능한 로봇이지만 전문가들은 연구용 로봇으로 사용할 만큼 넓고 깊은 기술 확장성을 가진 로봇 플랫폼이다. Scratch와 같은 코딩교육용 소프트웨어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Python, JAVA, C언어 등 대부분의 언어에서 제어가 가능하다.

로봇의 주요 3D 프린팅 데이터를 공개하여 누구나 쉽게 자기만의 로봇을 만들 수 있도록 제공되고 수십여 종의 외부 장착 가능한 센서킷을 제공하여 생각할 수 있는 모든 IoT 프로젝트로 확장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또한 단 한 개의 스마트폰으로 수백 개의 모듈을 제어할 수 있는 기술, 수십 개의 모듈을 동시 충전할 수 있는 충전기술, 모듈간 동기화 제어 기술 등 기존의 로봇에서 볼 수 없었던 혁신적인 콘셉트로 소형로봇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어린이는 장난감로봇으로 학생들은 교육용 로봇으로 대학생/성인은 연구용/메이커용 로봇으로 사용하는 Lifelong robot friend ‘PingPong’의 무한 변신이 기대된다.
기사제공 : 뉴스와이어
 
 
 
 
네티즌 의견
전체 0   아이디 작성일
 
의견쓰기
 
외교부, 제6차 한-태평양도서국 고위관리회의 부산에서 개최
SK텔레콤, 7일 유튜브에서 ‘2019 하반기 신입 공개채용’ 온라인 설명회 개최
 기사목록 보기
 
  IT/과학 주요기사
AppLovin의 Lion Studios, 총 30만달러 상금의 모..
Vista Global, 글로벌 프라이빗 항공 마켓플레이..
프로스트 앤 설리번 “5G 출시되며 APAC 모바일 ..
반석전자, 레노버 태블릿 G마켓 특별 쿠폰 기획전..
SK텔레콤, KDB산업은행과 제조업 르네상스 이끌 ..
안리쓰, 효율적인 4G·5G 단말기 개발을 위한 기..
SK텔레콤, 7일 유튜브에서 ‘2019 하반기 신입 공..
기가몬, 완벽한 네트워크 가시성을 갖춘 업계 유..
 
 
주간 인기뉴스
대구오페라하우스, ‘2020 대구오페라축제’ 시민힐링 축제로 뜻..
대구오페라하우스, ‘2020 대구..
태풍에 물 폭탄까지, 안전 운전..
부산항, 해양수산부와 국제여객..
청소년 대표 연극 ‘사춘기 메들..
LG전자, 한국표준과학연구원·KA..
 
인기 포토뉴스
Hyosung Chairman Cho Hyun-Jo..
MOLSION, 뮤즈 신민아 ‘ATELI..
북랩, 불혹의 나이에 못다 이..
하나모아, ‘레알쏙쏙 필링패..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임시2 임시3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등록번호 : 아 00282         등록일자 : 2017년 6월 14일       

발행인 : 박종대           편집인 : 엄귀홍         청소년 보호 책임자 : 박종대

발행소 :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황령대로 23, 1112호(범천동, 세운이노빌)

Copyright(c)2020 리드저널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